5월 25일 KBO 두산 vs NC

5월 25일 KBO 두산 vs NC

로얄스포츠 0 134

로얄스포츠 스포츠분석
 

선발 투수

두산 : 잭 로그(2승 4패 3.20)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SSG와 홈 경기에서 7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로그는 안타는 단 4개였지만 수비진이 크게 무너지면서 패배를 당한 바 있다. 최근 투구 내용은 팀에서 실질적엔 에이스 레벨이라고 할수 있는데 홈 낮경기라면 충분히 기대해도 좋을 투수다.

NC : 최성영(2승 2패 5.40)이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7일 키움과 홈 경기에서 4이닝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최성영은 저격 선발임에도 불구하고 거기에 어울리는 투구를 전혀 보여주지 못했다. 11일 두산 원정에서 5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선발로서의 기복이 심하다는 변수를 극복해야 한다.

선발 : 두산의 우위


불펜진

두산 : 최원준은 6이닝 4실점으로 NC의 타선을 막지 못했다. 특히 우타자 상대로 피홈런 2발이 너무나 컸다. 이후 3이닝을 1안타 1실점으로 버티긴 했지만 타자들이 따라오지 못한게 아쉬운 부분. 승리조를 아낀게 다행이긴 다행일 것이다.

NC : 라일리는 6이닝 1실점으로 야간 경기의 스페셜리스트임을 다시금 증명해 냈다. 이후 승리조가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었다. 겹치게 등판한 투수가 없었다는건 이번 경기에서 운용이 편해질수 있는 포인트.

불펜 : 막상막하


타격

두산 : 라일리의 투구에 막히면서 단 1점. 이후 NC의 불펜도 공략하지 못하면서 경기는 그대로 패배로 마무리 되었다. 이틀 연속 NC의 불펜 공략에 실패했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문제가 되기에 충분한 포인트일지도 모른다.

NC : 최원준에게 홈런 2발 포함 4점, 그리고 김호준 상대로 1점을 추가하면서 승리를 마무리 지었다. 1차전의 부진을 일단 홈런포로 극복해냈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치를 높여주는 포인트. 특히 중심 타선이 제 몫을 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의 주목 포인트는 두산의 타격이 영 좋지 않다는 점이다. 최성영 상대로 우타자들이 얼마나 힘을 내주느냐가 이번 경기의 가장 큰 변수가 될듯. 외인 좌완에게 약한 NC의 특징을 고려한다면 잭 로그는 충분히 쾌투를 기대할수 있는 투수임에 틀림없고 최성영은 두번째 만날때는 투수가 고전하는 편이다. 그리고 일단 두산은 승리조를 아끼긴 했다. 선발에서 앞선 두산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두산 승리

승1패 : 두산 승리

핸디 : NC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5이닝 승패 : 두산 승리

0 Comments

회원포인트 TOP5 랭킹

경험치랭킹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